본문 바로가기
▷ 일상(육아 등)

월드패밀리잉글리쉬(월팸) vs 잉글리쉬에그(잉에) 어떤걸 선택할까?

by 쑤쑤콩 2023. 7. 2.
728x90
반응형

월드패밀리잉글리쉬(월팸) vs 잉글리쉬에그(잉에) 어떤걸 선택할까?

 

 

 




안녕하세요 쑤쑤콩의 쑤쑤입니다 :)
오늘은 우리아가 영어전집에 대한 고민이예요





20개월이 되면서 슬슬 영상노출을 해야겠다 생각했고
영상노출을 할거면 영어로 하자!해서
영어전집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영어3대장이라고 해서

월드패밀리잉글리쉬(월팸)
잉글리쉬에그(잉에)
튼튼영어


이렇게라고 하는데...!


튼튼영어도 상담받아봤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라서 패쓰



월팸과 잉에 중에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잉글리쉬에그를 들이려고 했어요.
이것도 중고를 살것이나 정품을 구매할 것이냐까지 고민을 했었고,



728x90


베이비페어가서 상담도 받았답니다 :)


처음 잉에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월팸의 경우 엄마의 노력이 크다고 해서...
내가 과연 해줄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으로
잉에를 선택하게 되었고,

책과 내용 영상도 다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다 제가 자주 유아책 카페에서 글을 보게되었는데
잉에는 어느수준까지 올라가면 끝이라고?
뭐 그런식의 내용을 보게되었어요.
단순 암기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하.. 여기서 다시 고민이 시작됩니다.
내가 월팸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월팸 정품은 1,000만원인데..?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저 돈의 가치만큼 하지 못할거 같았어요!



그래서 생각한게 저렴한 중고를 들이자! 였습니다.
사실 월팸의 경우 중고도 저렴하지 않아요..
최신 중고는 300~500만원 선이고
미키패키지냐 미친패키지냐에 따라 다르지만요!




저는 목표 금액이 100만원 이하였어요.
여기서 컨디션 좋은 제품을 찾자! 였고

다른동네까지가서 구입해왔답니다.




반응형




대부분 새제품이고, CD는 거의 안뜯었어요.
낱말카드는 비닐도 다 안뜯었어요ㅎ_ㅎ
플레이롱 교구만 몇개빠져있는 거의 새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중고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지만, 저희 집 근처에 다닐 센터가 없는 것도 컸어요.

센터도 없고 제가 복직하게 되면 데리고 다닐 수도 없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했답니다.



20개월부터 하루에 30분정도 영상 노출을 해주고,
CD를 틀어주고 있는데... 과연 효과가 언제쯤...?!
궁금하네요 아웃풋이 나오면 후기도 생각해 보려구요!





중고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바로 A/S가 불가하는 거죠..
그래서 월팸 노가다를 위해 여러가지 재료를 구입했어요..

다음에 후기 가져올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