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육아 등)

[육아] 동탄,군포,수원 50만원대 가성비 성장앨범 가격비교+계약후기

by 쑤쑤콩 2021. 8. 24.
728x90
반응형

[육아] 동탄,군포,수원 50만원대 가성비 성장앨범 가격비교+계약후기




안녕하세요 쑤쑤콩의 쑤쑤입니다.
오늘은 동탄, 군포, 수원에 위치한 스튜디오 3곳의
성장앨범 가격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


과연 쑤쑤콩 부부는 어디 스튜디오를 선택했을까요?




처음 비싼 성장앨범을 계약하려고 한 계기는
100일과 돌 스냅은 보통 다 찍는거 같았고
각각 촬영을 진행하면 결과적으로 성장앨범 계약한
가격과 그렇게 많이 차이가 안나는거 같았어요



당연히 흑백사진관이나 셀프로 찍는 촬영 등보다는
훨씬 비싸지만! 그렇게 간단하게 찍을 생각은 없었으므로.... 간간히 흑백사진관에 갈 생각은 있지만
기념일에는 제대로 찍어주고 싶었어요!




맘카페와 여러 지역카페를 전전하며
알게된....!
제가 비교한 3곳 스튜디오를 소개할게요



1. 군포 루크스튜디오
2. 동탄 쁘뽕스튜디오
3. 수원 파라베베스튜디오


가성비 스튜디오를 찾고 있던 중이여서...!
제일 중요한 가격!가격!가격!

하지만 가격만 가지고 성장앨범을 선택할 수는 없었기에
각각 홈페이지나 카페에 들어가서 사진도 보고 네이버톡톡이나 직접 방문해서 상담도 받아보고 했습니다 :)




먼저
1. 군포 루크스튜디오








제가 보고 있던 제품은 Type 1이었고
공동구매 진행시 69만원이었어요
공동구매 구하는건 지역카페에 가입하면서
정말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




Type 1의 컨셉수 등 진핸 사항이
자세히 나와있지 않아서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를 해봤어요


만삭2+본아트2(또는 200일 1)+50일 3+100일 2+돌2+가족1 이렇게 진행되며
위에 나와있는 가격표는 현금가라고 해요


구성 등은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제가 비교한 세곳 중에서
제일 집과 가까웠고 병원과도 가까웠어요!


거리도 무시할 수 없었기에ㅜ_ㅜ!





2. 동탄 쁘뽕스튜디오










이 곳도 맘카페에서 공구글 보고 알게되었고,
직접 상담도 다녀왔습니다 :)


우선 가격표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실속성장과 성장A타입을 비교했어요
가격이 정말 저렴하쥬...?

실속성장으로 따져보면
만삭과 50일은 무료촬영으로 진행하고
100일과 돌을 선택하면

무료(만삭+50일)+100일 2+돌 2+가족 1
이렇게 384,000원인데 만삭과 50일은 각각 원본을 구입해야 하기때문에 5만원*2=10만원 추가
총 484,000원이었고 이렇게 따지면

성장A쪽으로 진행하는 것과 그렇게 가격차이가 안나고 앨범크기도 비교해보니 성장A가 더 나아보였어요
(무료촬영이 추가되니 앨범페이지수를 더 늘려야하고 페이지수를 더 늘리려면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성장A는
만삭과 50일의 원본 구입비가 포함되어있고
앨범이 좀 더 크고 페이수도 더 많으니
따지고 보니...! 성장A와 다른 스튜디오를
비교했어요.



제가 성장앨범을 비교하다보니
본아트를 꼭 찍고싶었어요
그때 사진이 진짜 귀하다고 했고...!


쁘뽕스튜디오는 본아트가 포함된게 없었어요
그래서 생각을 한것이
조리원 연계 스튜디오에서 본아트 촬영이 무료로 되어있어 조리원 연계에서 본아트 촬영만 할까?도 생각했지만 그렇게 되면 또 원본구입비가 발생하여

금액이 추가추가되기때문에 원래 원했던 가격에서 벗어나서 생각을 접었습니다(....)


아! 그리고 위에 진행하는 가격은
현금가였습니다 :)








3. 수원 파라베베스튜디오









가격표입니다

저는 여기서 성장앨범 A와 B를 비교했어요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본아트를 꼭 찍고싶었기에...!
중점적으로 성장앨범B를 보았고,

스튜디오에 방문 삼당받은 결과
이곳은 만삭 무료촬영은 없고 앨범 계약시 만삭촬영을 서비스로 무료로 해주는 개념이었어요 :)



보통 만삭사진을 찍어보고 맘에 들면 계약을 하게 되는데 이곳은 먼저 계약을 해야 만삭촬영이 무료여서 좀 더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앨범 페이지수 등등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제일 좋았던건!
여긴 카드결제와 지역화폐 결제가 모두 가능했어요

그래서 성장앨범B를 할 경우 65만원인데
경기지역화폐충전으로 10% 할인을 받게되면
591,000원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정리하자면
군포 루크스튜디오Type 1
동탄 쁘뽕스튜디오 성장A
수원 파라베베스튜디오 성장B
이렇게 비교를 하였고,
(사진은 주관적이므로 제가 따로 적지 않았어요)

구성
루크>파라베베>쁘뽕
가격
쁘뽕>파라베베>루크
거리
루크>쁘뽕=파라베베




이렇게 비교를 하였고!
저의 선택은...! 두둥

수원 파라베베스튜디오입니다 :)



저는 액자보다는 페이지수 많은게 더 좋아서...!
액자대신 앨범페이지는 더 업했고
액자는 파라베베스튜디오에서 이벤트로 진행하는게 있어서 이벤트 참여하고 받으려고 해요!


미리 사진을 찍어보지 않아서...
사진비교은 못했지만..! 곧 만삭촬영 찍으러 갑니다..!


아 파라베베스튜디오는 만삭촬영시 헤메는 해주시지 않아요 :)
어차피 내 얼굴이 중요한 것이 아니기때문에
저는 별로 상관없었습니다


그리고 남편은 정장 한벌 챙겨가야하고
커플룩이나 찍고싶은 옷으로? 한번 챙겨오라고 하셨어요 이런거 보면 아마 2컨셉으로 진행하지 않을까 싶어요! 만삭촬영 후에 후기 남길게요 :)




그럼 이만 도움이 되길바라면 마쳐요_
(모든 캡쳐본은 해당 홈페이지 또는 카페 발취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