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자기계발

[책리뷰]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UNSCRIPTED)

by 쑤쑤콩 2020. 12. 23.
728x90
반응형

[책리뷰]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UNSCRIPTED)






안녕하세요 쑤쑤콩의 쑤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책리뷰 입니다 :)








 





책 제목은 언스크립티드 인데
각본 속에 쌓여있는 삶에서 벗어나라!가
주 내용이예요





요즘 재테크와 부수입에 대해관심을
갖고 있던 중 어느 유튜브에게 추천을 받아서
읽게되었는데...


뭔가 깨닳음을 주는 책입니다
정말 진진하게 현실성 있는 조언과 내용?



이런 류의 책들을 보면 이 사람은 나와 태생부터 달라
이런느낌이 강해서 내가 할수 있을까?와 같은
생가이 가득 찼다면


이책은 나도 할수 있겠다! 하는 자신감을 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책을 읽다 중요한 내용들은 이렇게 포스트잇으로
체크를 해 두었고,









 

 



또 책을 읽다 중요한 부분은 이렇게
형광펜으로 체크를 했어요!




원래를 전자책으로 구입을 하려고 했다가
실물 책을 구입했는데 정말 잘 한거 같아요



왜냐면 두고두고 읽을거예요 :)




책을 보시면 수동급여 항아리에 돈을 어떻게 투자 할것인가? 같은 내용도 다루고 있는데

임대업/대부업/채권 같은 전문적인 내용들이 나와요


근데 그 내용들의 기초지식이 없다 보니까
읽어도 무슨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난 지금 항아리에 넣을 돈이 없으니 ^.^
쿨하게 읽기만 하고 이해하려고 하지 않았어요


나중에 내가 돈이 생기면 어떻게 굴릴지..!
그때 걱정하면 되니깐요!





이 책은 한번 읽어서는 안될거 같아요
여러번 읽고 머리에 넣구 공부해야할거 같아요



정말 기업가가 숨김없이 자기의 노하우를 들려주는게 느껴지는 책입니다
그리고 내가 여태까지 안정적이고 바르다고 생각했던
길들이 누군가에 의해서 교육받고 만들어진 것이며
그것에 난 이미 익숙하구나 이것이 짜여진 대본이고
나는 그 대본에서 나와야겠구나! 하는 깨우침을 주는 책이예요




사실 이 책이 그러한 내용을 말한다고 해서
다 옳은 것은 아니지만, 그걸 읽고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영향력이 다르겠죠?




하지만 저는 큰 영향을 받았어요!👏👏
그래서 저도 이책에서 말하는
'머니시스템'을 구축해보려고요
어떻게 할지는..... 좀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어떻게 가더라도...! 결론은
30대 조기은퇴✌️
꿈꾸게 해준 책이예요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은 모든 내용은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11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