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자기계발

2020년 화훼장식기능사 취득하기(+정보, 후기, 가격), 직장인취미생활추천

by 쑤쑤콩 2020. 10. 16.
728x90
반응형

2020년 화훼장식기능사 취득하기(+정보, 후기, 가격)





안녕하세요 쑤쑤콩의 쑤쑤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2020년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취득 정보 및 후기입니다




화훼장식기능사는 필기 + 실기로 구성되어있고,
필기는 그닥 중요하지 않았어요 (...)
진짜 저도 딱 1주일정도 공부하고 70~80점대로 나왔어요

객관식으로 문제가 나오고, 컴퓨터로 문제를 풀었어요
대부분 어렵지 않게 풀었던거 같아요 :)



화훼장식기능사 1


제가 봤던 책이예요 네이버 검색 결과
18,000원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화훼장식기능사는 사실 필기보다
실기가 걱정이죠 (...)

화훼장식기능사는 11가지의 서양화, 동양화를 배우고 +1으로 코사지까지 배우게 됩니다

그렇게 총 12가지를 배워야 해요





저는 필기 시험에 앞서 실기를 배울 학원부터 알아봤어요
제가 알아본 지역은 경기도 안산,수원,안양 인근으로 알아봤는데

정말 가격이
최소 75만원 ~ 150만원까지 다양했습니다 ㅠ^ㅠ



그렇게 저는 제
직장위치와 가격 등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학원을 선정하고 주1회 꽃을 배우러 다녔습니다
(학원이라고 표현했지만, 보통 플라워샵에서 배울수있습니다 :) 제가 배운곳도 일반 꽃집이었어요)





서양화 돔형

서양화 수직형
서양화 역T자형
서양화 L자형

동양화
서양화 수평형
핸드타이드 원형
핸드타이드 삼각형


제가 매주가서 배웠던 꽃들이었는데
처음에는 너무 재밌었는데
이게 시험이라고 생각하니 점점 압박이 오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친절히 알려주신 선생님께 감드려요 :)


수업을 끝마치고
실기 시험을 보기전 3~4회정도 추가로 꽃집에 가서 배웠어요

1회에 꽃값 정도의 가격에 배울수가 있었어요

2가지 같이 연습한 날은 2가지 꽃값 이런식으로 결제했어요 :)





+) 아 시험 당일 꽃도 제가 개인적으로 준비해 가야합니다. 실기를 접수하게 되면 꽃목록이 함께 나오는데 거기에 맞는 꽃을 준비해 가셔야 해요 :)
(저는 선생님께 부탁해서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셨어요)

시험 꽃값은 대략 17~20만원 내외로 들었던거 같아요


정말 꽃값이 장난 아니예요 (...)





그렇게 실기 시험까지 본 결과 두둥!

큐넷 시험결과



2020년 1회차 필기, 실기 둘다 합격했습니다 :)



+) 제가 화훼장식기능사로 들었던 가격을 정리하면
-필기책 : 18,000원
(실기는 책 없이 했어요)
-학원비+추가실기연습+시험꽃값 : 110~120만원


대략 총 가격이 약 120만원 정도 들었네요ㅜ^ㅜ
(그래도 제가 학원다닌거 치고 엄청 싸게한 편이예요)





취미로 화훼장식기능사를 따는 사람은 없는거 같아요.. 시험장에서 다른 수험생과 이야기 했을때요 대부분 플로리스트를 꿈꾸시더라구요 :)
저는 노후대비 차원(?)이었지만,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 저는 화훼장식기능사 취득 후 유툽보고 혼자 꽃다발도 만들고 꽃바구니도 만들어서 기념일에 선물도 하고 있어요 :) 취미로 배워도 쓸곳이 많습니다!




큐넷 2020년 시험일정

2020년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일정인데
4회차 필기시험까지는 종료가 되어서

앞으로 준비하실분들은 2021년 시험을 대비하셔야 될거 같아요 :)



+) 참고로 2020년 1회차 시험을 위해 저는 2019년 12월말부터 시험준비를 시작했어요

이상 포스팅을 마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