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공매] 입찰 방법 소개 + 낙찰 후 제출서류 안내(첫입찰 후기)

by 쑤쑤콩 2020. 10. 25.
728x90
반응형

[공매] 입찰 방법 소개 + 낙찰 후 제출서류 안내

 

 

 

안녕하세요 쑤쑤콩의 쑤쑤입니다.

오늘 공매(온비드)에서 입찰하는 방법과 낙찰 후 제출서류에 대해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

 

 

 

 

 

 

 

공매 방법 1

 

 

 

 

먼저 관심 있는 물건의 입찰기간을 확인해주시고, 해당기간에 관심 물건을 클릭 -> 입찰을 눌러주세요

 



 

 

공매 방법 2

 

 

이제 입찰금액 등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최저입찰가 이상부터 작성할 수가 있습니다 :)

 

 

보증금액은 최저입찰가의 10%입니다.

(제가 쓴 금액의 10%가 아닌 그 회차의 최저입찰가 기준)

 

 

 

그 다음 환불계좌를 작성해줍니다.

경쟁이 있을 시, 나보다 상대가 금액을 더 크게 써 경쟁자가 낙찰 받게 되면,

내가 냈던 최저입찰가 10%는 다시 돌려받습니다 :)

(돌려받을 계좌를 적는것입니다)

 

 

 

그 다음 매각결정통지서 수령방법을 선택하는데

현장수령을 하시면 직접 한국자산공사에 가셔야 함으로.... 전자송달 선택을 추천드립니다!

 

 


공매방법 3



작성을 다 마치고 제출까지 완료하면
입찰서 작성 끝!


이후 가상계좌번호에 최저입찰금액의 10%까지 입금을 마쳐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입금을 안할경우 무효입찰)

+) 입금기한은 이 공고의 입찰기한까지 입니다!








입찰기한이 다 끝나구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두근두근 +0+


공매방법 7



짠! 바로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결과를 보내줍니다
저는 입찰기한 후 다음날 오전 11시에 결과 통보를 받았습니다 :)






결과를 받고 온비드에 다시 들어가서 낙찰 후 제출서류를 확인해야합니다!


생각 보다 제출서류가 많아요!



공매방법 4
공매방법 5
공매방법 6

 
관련 서류는 매각결정일이 지난 후에 완전 확정이 나고 발급받아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매각결정일은 공고문에 나와있어요)



+) 여기서 중요한건 매각결정통보서인데 저는 입찰서류를 제출할 때 전자송달을 선택했기때문에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지만 현장수령하신분들은 직접 물건의 해당부점을 방문하셔서 받아야 합니다-

+) 이 매각결정통지서가 없으면 서류 제출 및 취득세 납부등 아무것도 못하니 가장 중요중요





후기 >>>>>

저는 경기도에 있는 작은 임야를 낙찰 받았습니다 :)
언제 개발될지는 모르겠지만....
도심 옆에 있는 임야라 투자개념으로 받았어요

솔직히 아직도 확신은 없습니다ㅋㅋㅋㅋ
그냥 운빨 같아요 잘되면 대박 안되면...?

잘안되도 공시시가 이하의 금액으로 샀기때문에 위안을 삼으며 지켜보려고 합니다!


서류 등등 아직 제출 전이긴 한데 찬찬히 읽어보니 왔다갔다 바쁘겠더라구요

한 곳 더 입찰 예정이라 그거 끝나면 같이 서류 제출할 예정입니다(된다는 보장 없음ㅋㅋ)


처음하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요 떨리긴하지만
또 열심히열심히 돈 모아서 투자 할래욧
다음 후기도 기대해 주세요 :)


그럼 이만 춍춍춍




+) 근데 입찰후 여기저기 부동산에 물어보니 잘못산거 같아요ㅋㅋㅋㅋㅋ 다 부정적이예요 ㅜ0ㅜ
하지만 그냥 고! 하기로 했습니다
30년 기다려보지모... 40년 50년 기다려도 안되면 그냥 자식한테 줄라구여 :) 에라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